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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증명발급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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제증명발급

제증명 발급안내

우리학교에서 증명할 수 있는 소관 업무 중 아래 민원사무에 대한 제증명 안내입니다. 각각의 민원사무명을 클릭하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.

민원사무명, 신청방법 안내
번호 민원사무명 신청방법 홈에듀바로가기
1 졸업증명서(온라인 발급시 1982년 졸업생 이후) 전화/방문/팩스
/온라인(홈에듀)
홈에듀 민원사이트 이동
2 재학증명서(재학생),생활기록부(우리학교졸업생) 전화/방문/팩스 /온라인(홈에듀)
3 재직증명서, 경력증명서
(온라인 발급시 공립교직원만 발급 가능)
전화/방문/팩스 /온라인(홈에듀)
4 검정고시(과목)합격, 성적증명서 전화/방문/팩스 /온라인(홈에듀)

1) 발급순서 흐름도

신청서 작성 및 접수 (민원인) → 확인 증명서 작성(민원담당) → 발급 및 교부(민원인)

2) 신청방법 안내

가. 방문

  • ① 직접 우리학교를 방문하여 신청하고 발급받는 방법입니다.
  • ②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을 반드시 지참해야 합니다.

나. 전화

  • ① 발급받고자 하는 내용을 우리학교에 전화로 신청합니다.
  • ② 공부 대조하여 증명서 작성하여 확인.결재 후 민원인이 교부받고자 하는 학교 및 지역교육청으로 팩스발송합니다.
  • ③ 신분증을 지참하여 교부받고자 하는 곳을 방문하여 관인 날인된 증명서를 교부받습 니다.

다. 팩스

  • ① 팩스민원신청서를 작성하여 우리학교 행정실로 보냅니다.
  • ② 공부 대조하여 증명서 작성하여 확인.결재 후 다시 행정실로 보내면 관인 날인하여 민원인에게 교부합니다.

라. 민원우편

  • ① 우체국에 방문 민원우편을 신청합니다.
  • ②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 사본과 신청서, 필요한 통수만큼의 수수료, 회신용 봉투를 함께 넣어 우리학교 행정실로 보냅니다.
  • ③ 우편물이 도착하면 공부 대조하여 증명서 작성, 확인·결재 후 민원인이 보내온 회신 용 봉투에 넣어 회신용 봉투에 적힌 주소지로 다시 우편 발송합니다.

마. 인터넷발급(홈에듀)

  • ① 민원인이 교육관련 민원서류를 가정이나 직장에서 인터넷을 통해 직접 발급받거나 신청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.
  • ② http://neis.gne.go.kr/mw/index.html 접속⇒ 신원확인(공인인증서) ⇒ 민원신청 ⇒ 수수료결재 ⇒ 민원발급(프린터 출력)

3) 기타안내

  • 가. 증명 발급 소요시간 : 즉시(3시간 이내)
  • 나. 수수료 : 면제
  • 다. 본인 신분증(주민등록증, 운전면허증 등)을 가지고 방문
  • 라. 대리인이 청구하는 경우 : "위임장" 및 주민등록증(본인 및 대리인) 등 신원 확인이 가능한 신분증 제시
  • 마. 행정실 : ☎ 276-1024 모사전송(팩스) 276-1760